마케팅이 뭔가요? = 개돼지 국민들 선동하고 미끼치고 필요하면 기만도 하는

모든 형태의 합법적인 행위 (변호사 회사 법무팀 동원)

바보아저씨의 경제이야기 - 광고/마케팅 실무 경험자 5대 대기업 직원

중요하죠.

제주도 가보세요.

통신사 셀 기반으로 어느 지역에 사람 많이 가나

추출됩니다.

그럼 그 지역에 광고 간판 걸어야죠.

일요일 저녁에 사람들이 해외여행 계획을 많이 세워요.

검색도 많아요.

그래서 홈쇼핑 보세요 죄다 일요일 밤에 패키지 여행 홍보하잖아요.

그리고 5~6시 보세요. 생선구이 갈비 등등 먹는거

그리고 금요일 밤 보세요.

죄다 속옷 란제리 판매

이해 되죠?

그거 정교하게 추출하는게 빅데이터 입니다.

뭐 없어요.

개돼지 국민들 어떻게 움직이고

세뇌하고 선동해서 홀려서 물건파는거 = 그게 그냥 홍보 마케팅

추가 설명

광고는 타겟을 정해서

꼭 사라고 하는게 아닙니다.

규모의 경제로 하는 거죠.

당장 우리 집에

가전제품 보세요.

중소기업 제품 많아요?

삼성 LG가 많아요?

새우깡 하면 어떤 이미지?

포카리스웨트 하면 어떤 이미지?

SK텔레콤 하면 어떤 이미지?

초코파이 하면 어떤 이미지?

딱 떠오르죠?

그게 바로 광고 효과 입니다.

수년~수십년 걸쳐서

그냥 하는 거에요.

나도 모르게 세뇌됩니다.

내가 알지 못하게 세뇌당하는 거에요.

그래서 마트가거나

하이마트 가면

나도 모르게 대기업 제품 골라서 쓰고

나도 모르게 우연히라도 TV에서 봤던

과자 사먹는 겁니다.

그게 광고효과라는 거에요.

그리고 제조업 제품 중 상당수는

원래 제품 가격이 1000원이면

생산가는 100원 10% 에요.

유통 + 광고 판촉비+세금이 90% 입니다.

세상의 많은 제품이 그래요.

ㄷㄷㄷ 하죠.

바보아저씨의 경제이야기

바보아저씨의 경제이야기 - 일반인 자비출판 6위 경제베스트셀러

 

일반회사와 은행을 모두 경험한, 저자만이 가진 독특한 시선으로 풀어내는, 너무나 공감되는 생활경제 이야기, 자영업자-사회초년생-직장인-결혼증여-노후부동산-경제관념 등 사회계층을 총 망라만 그동안 알지 못했던 생활경제 비법 알차게 담겨있는 마법같은 책, 

 

바보아저씨의 바보 경제학, 바보아저씨의 경제이야기!

 

온라인(다음,네이버) 합산 구독자 60,000명, 조회수 1,500만을 돌파한 생활경제의 정석! 경제 칼럼니스트 바보아저씨의 경제이야기 (누구나 살면서 꼭! 겪게되는 누구나 공감되는 생활경제 이야기가 1권, 2권 총 600 페이지 분량으로 방대하게 집대성 되어있다.)

 

- 5대 은행 시중은행 근무

- 5대 그룹 대기업 근무

- 생활경제 칼럼니스트

 

바보아저씨의 경제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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